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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거나 관련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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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9회   작성일Date 25-03-08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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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게임사들은 AI NPC 등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거나 관련 게임 출시를 예고했다.


AI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려면 AI 기술뿐만 아니라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 규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8일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 따르면 나윤빈 신구대 미디어콘텐츠과 교수는 최근.


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 넷마블, 위메이드 등 국내 주요게임사들은 공식 프로야구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신작 야구 게임을 개발하거나 기존 게임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달 각국 프로야구 개막 일정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 확보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본격화, 2028년까지 1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예정 △시프트업(462870) -6조원 규모의 중국 서브컬쳐 게임 시장 진출을 앞둔 글로벌 IP ‘니케’의 실적 모멘텀 -‘스텔라 블레이드’의 2025년 6월 PC 플랫폼(STEAM) 출시를 통한 실적 모멘텀 -국내게임사중 최고의 1인당 수익구조에서 나오는 높은 ROE.


게임산업을 주요 국정 과제로 삼으며 대한민국을 게임 강국으로 만들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정책이 동력을 잃은 상황에서 이는 반가운 소식이다.


지난해 게임산업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도 크게 성장한 일부 기업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


그럼에도 넥슨 2027년까지, 크래프톤은 5년.


대표하는게임사(史)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다' 게임업체 넷마블이 국내 최초로 게임박물관을 개관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박물관은 그동안 게임산업이 국내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지만 이에 따른 체계적인 게임박물관이 없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상장한게임사들도 글로벌 출시로 흥행한 바 있다.


'뮤'의 웹젠은 2003년 중국·동남아 등 글로벌 출시 이후 매출이 두 배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도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 발생한 매출이 2조5144억원으로 전체 매출 92.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5년 글로벌 게임 산업 트렌드 보고서에.


Unio가 Web3 게임 산업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크 롱(Mark Long)을 신임 CEO로 영입했다.


롱은 이전에 Shrapnel을 이끌었던 인물로, Web3 게임 개발 및.


한편, 최근 미국 내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완화되면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중심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특별위원회(이하 게임특위)가 만들어졌다.


게임특별위원회는 7일 국회의원회관.


많은게임사들덕분에 게임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한국 게임 산업이 전세계 선두 그룹이었지만, 마약, 알코올, 도박과 함께 4대 중독.


김병규 넷마블 대표/사진=넷마블 국내 대표게임사넷마블이 '전략통' 김병규 대표의 단독 체제로 전환, 새로운 리더십 구축에 나서 주목된다.


https://koina.or.kr


특히 그는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산업 내 민감한 정책 이슈를 풀어내고 업계의 공조를 주도할 만큼,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넥슨과 저작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국내게임사아이언메이스의 대표작 다크 앤 다커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돌연 삭제됐다.


에픽게임즈 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아이언메이스는 넥슨의 주장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6일 아이언메이스는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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